티스토리 뷰

//버튼만 누르면 빠져나오는 프로그램(이벤트처리임)

import java.awt.*;
import java.awt.event.*;

public class Exam01 extends Frame {
	private Button bt = new Button("확인");
	private GridBagLayout gbl = new GridBagLayout();// 화면의정중앙배치

	public Exam01(String title) {
		super(title);// 상위생성자를 호출한다는 뜻임.

		this.init();// 화면초기화(GUI 만듦) - 메소드 불러오기
		this.start();// 액션을 했을 때 처리될 수 있도록 Event추가 or Thread추가되는 메소드

		super.setSize(500, 300);

		Dimension screen = Toolkit.getDefaultToolkit().getScreenSize();
		Dimension frm = super.getSize();
		int xpos = (int) (screen.getWidth() / 2 - frm.getWidth() / 2);
		int ypos = (int) (screen.getHeight() / 2 - frm.getHeight() / 2);
		super.setLocation(xpos, ypos);

		super.setResizable(false);
		super.setVisible(true);
	}

	public void init() { // 화면
		this.setLayout(gbl);
		this.add(bt);
	}

	public void start() { // Event
		A ap = new A();
		bt.addActionListener(ap);
	}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) {
		new Exam01("제목");
	}
}

class A implements ActionListener {
	public void actionPerformed(ActionEvent e) { //추상 메소드 : 재정의가 필요한 메소드
		System.exit(0);
	}
}
반응형
LIST

'공부합시다 > 찍먹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명품자바] 14. 실습문제  (0) 2021.04.08
[혼공자] Chapter 02. 확인문제  (0) 2021.04.07
[JAVA] TextField와 TextArea에 대한 GUI  (0) 2021.04.05
[JAVA] 계산기 버튼 만들기  (0) 2021.04.05
[JAVA] File Dialog  (0) 2021.04.05
댓글
링크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