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랜덤 별명 생성하고 프로그램을 계속 할지 빠져 나올지 선택하고 싶어졌다.
이를 위해서 while문을 사용했다.
작성 과정은 귀찮아서 생략
완성!
import java.io.*;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Ex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Buffer buffer = new StringBuffer();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while (true) {
// 지역명 받아오기
System.out.print("<별명 만들기>\n살고 있는 지역명을 입력하세요. → ");
String inputD;
inputD = sc.next();
//별명 수식어 배열
String[] ni1 = { "역시", "답없는", "심각한", "굉장한", "엄청난", "코찔찔이", "세계제일", "옆에두기 부끄러운", "거리 두고싶은", "", "과체중" };
// 수식어 랜덤으로 추출하기
List<String> ni1S = Arrays.asList(ni1);
int i = (int) (Math.random() * ni1.length); // 랜덤 순서
ni1S.get(i).toString();
String[] ni2 = { "그", "대벌레", "자벌레", "얼레벌레", "이거다", "얼대벌레", "잼민이", "고인물", "씹덕폭포", "차슈", "촤수", "챠슈", "기쨩형님",
"바보", "바견민", "젬베", "동네북", "불주먹", "붉은장갑", "셔틀" };// 별명 배열
// 별명 랜덤으로 추출하기
List<String> ni2S = Arrays.asList(ni2);
int k = (int) (Math.random() * ni2.length);
ni2S.get(k).toString();
System.out.print("별명 : " + inputD + "의 " + ni1S.get(i).toString() + " " + ni2S.get(k).toString());
//지속 여부 확인하기
while (true) {
System.out.print("\n다시 하시겠습니까?(예/아니오) : ");
String inputYN = sc.next();
if (inputYN.equals("아니오")) {
System.out.print("종료됩니다.");
System.exit(0); //좋지 않지만 다른 방법이 생각이 안 나서...ㅠ
} else if (inputYN.equals("예"))
break;
else
System.out.println("\"예\" 또는 \"아니오\"를 입력해 주세요.");
}
}
}
}
반응형
LIST
'공부합시다 > 찍먹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] Dygraph pkg (0) | 2021.04.12 |
---|---|
[R] 텍스트마이닝 (0) | 2021.04.12 |
랜덤 별명 생성하기 (0) | 2021.04.09 |
[R] csv 파일 불러오기 (0) | 2021.04.09 |
[명품자바] 14. 실습문제 (0) | 2021.04.08 |
댓글